기타/🚨 에러

[에러 잡자] 와이파이 # 와이파이 연결 후 인터넷 없음 (•_•)a

둥굴둥굴둥굴레차 2021. 7. 3. 15:29

 

싸피에서 노트북을 드디어 받았다!

이제 와이파이 연결을 하고 사용을 해보려는데

와이파이가 연결은 되는데, "인터넷이 없다"라고 떴다.

 

 

위의 사진은 현재 정상작동하는 것을 보여주는 사진이지만

빨간색 박스 부분이 "인터넷 없음" 이라고 떴었었다.

 

이런 경우는 첨이었다..

 

 

아니 Wifi 연결은 되는데, 인터넷은 없다고~~??

 

이게 가능한가..ㅎㅎ 잠시 멍 때리다가 구글링 해보았다.

(참고로 알고보니 필자의 경우엔 ip가 고정 ip로 설정되어있어 생겨난 문제였다.)

 

 

🔽 아래의 링크에 있는 모든 방법은 따라 해 보았다.

 

무선인터넷 사용시 인터넷없음이 나옵니다.

평소에 와이파이 잘 사용했는데 갑자기 인터넷없이라 나오면서 와이파이가 사용되지 않습니다. 와이파이 목록에는 나오는데 연결이 되지 않네요. 핸드폰으로는 잘 연결되는데 뭐가 문제인지

answers.microsoft.com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 초기화 방법 등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 안녕하세요 황금열쇠입니다. 요즘 노트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 등을 많이 ...

blog.naver.com

 

윈도우10 와이파이 연결 오류 5가지 해결 방법 - 익스트림 매뉴얼

윈도우10의 무선 네트워크는 기본적으로 한번이라도 연결한 와이파이는 SSID 이름, 비밀번호등의 정보가 저장되고 근처에 있을 경우 자동 연결이 되는데 윈도우10 업데이트 이후 와이파이 이름이

extrememanual.net

 

무선 인터넷(WIFI) 연결이 안됩니다.

무선 인터넷(WIFI) 연결이 안됩니다.

www.samsungsvc.co.kr

 

 

단, 드라이브 삭제 후 재설치wifi기기 리셋하는 방법은 제외하고 다 해봤다.

 

이유는 드라이브를 삭제하자니,, 두렵기도 했고

Wifi기기를 리셋하자니,, 나의 휴대폰과 기존에 사용하던 노트북에선 와이파이 연결이 잘 되었기 때문에 패스.

 

이때, 위의 과정 중 하나를 따라 하다 아래의 방법으로 우연히 해결되었다.

 


 

해결방법

우선,Window 키 + I 키로 아래의 창을 연다.

그리고 네트워크 및 인터넷 메뉴를 클릭.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지금 아래의 사진은 정상적으로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습니다."라고 떠있지만..

이전에는 연결이 되어있지 않다고 적혀있었고, 진단을 하고 싶으면 클릭하라는 안내문구가 떠있었다.

그래서 하라는 대로 찬찬히 진단하기를 클릭 하니 어떤 부분이 컴퓨터에 설치되지 않았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

설치되지 않은 프로그램/드라이브를 자동으로 깔아주어 결과적으로 인터넷이 연결되었다.

 

 

지금은 해결이 된 상태라 자세한 순서를 시각적으로 보여주지 못해서 너무나 아쉽다!